씨월드고속훼리(주) 헌혈 문화 확산과 헌혈 증진을 위한 가치나눔 프로젝트
지역과 상생하는 각양각색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추진… ESG 경영 실천 확대
국내 제주기점 항로 1위선사 씨월드고속훼리㈜(대표 이종훈)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및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과
2월 25일 화요일 오후 3시 씨월드고속훼리(주) 목포 본사 대회의실에서 헌혈 장려를 위한 삼자 업무협약을 체결 한다.
이번 협약은 기존의 제주특별자치도혈액원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광주전남혈액원이 참여하여 확대되었다.
자발적 헌혈 문화 확산과 헌혈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헌혈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헌혈자에게 제주-목포 및 제주-진도 구간에서 여객 운임에 대해 평일 30%, 주말 20% 할인(이코노미, 다인침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차량 운임에 대해서도 20%(승용차량에 한함)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이종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헌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증대시키고, 많은 사람들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이번 협약은 헌혈 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라고 전했다.
또한 광주전남혈액원 김동수 원장은 "씨월드고속훼리의 지속적인 관심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헌혈 문화 증진을 위한 파트너로 함께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씨월드고속훼리㈜는 21년부터 약 4년여간 헌혈자를 위한 가치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으며
이 기간 동안 총 34,000여 명의 헌혈자와 11,000여 대의 차량이 할인 혜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혈액 수급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모든 임직원들이 릴레이 헌혈 캠페인에 동참하여 ‘단체 헌혈’을 진행하기도 했다.




[25년 2월 21일] 씨월드고속훼리(주)…
2025.02.22
씨월드고속훼리(주) 이혁영 회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취득
씨월드고속훼리(주) 이혁영 회장이 국립목포해양대학교로부터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수여받게 되었다.
오는 21일, 목포해양대학교에서 진행되는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이 영예를 안게 된다.
이혁영 회장은 2010년부터 2019년까지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기성회 이사장을역임하는 동안, 대학 중장기 재정운영 계획과 예․결산, 대학 주요 사업의 투자계획 등
대학 재정의 효율적인 집행에 기여했으며, 현재까지 대학에 누적 금액 총 1억원 이상의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번 명예박사 학위 수여는 이혁영 회장의 경영 리더십과 사회공헌 활동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립목포해양대학교와 지역사회의 산학협력 관계를 더욱 강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에 이혁영 회장은 "우리나라 해양 분야 발전에 큰 기여를 해온 국립목포해양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게 되어 정말 감회가 깊다“며
”이 자리를 빌어, 후학들의 성장과 학문적 성취를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쓰며, 학교의 명예를 더욱 빛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998년 씨월드고속훼리(주)를 설립한 이혁영 회장은 제주 항로상에 대형 크루즈 카페리선인 퀸제누비아Ⅰ호, 퀸제누비아Ⅱ호,
초쾌속선 산타모니카호, RO-RO 화물선 씨월드마린2호 와 함께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광과 연안해운산업 분야발전에 큰 발자취를 남기고 있다.




